임신부터 출산, 양육, 돌봄까지 한 장의 카드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국민행복카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2026년부터 더욱 확대된 전자바우처 통합카드 사업으로 다양한 바우처 서비스를 한 번에 누려보세요.

국민행복카드, 23종 바우처 서비스 통합 제공
보건복지부는 2026년 전자바우처 통합카드 사업 계약을 체결하여 국민행복카드를 통해 총 23종의 바우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국민행복카드는 임신, 출산, 양육, 돌봄 등 전 생애주기 국가 바우처 사업을 하나의 카드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카드입니다.
한 번의 발급으로 다양한 서비스 이용 가능
기존에는 바우처 사업별로 각각 다른 신용카드를 발급받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지만, 국민행복카드는 최초 한 번의 발급만으로 임신·출산 서비스, 양육 서비스, 돌봄 서비스 등 다양한 바우처를 추가 카드 발급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6개 카드사에서 국민행복카드 발급 가능
국민행복카드는 BC, 롯데, 삼성, 신한, KB, 현대 등 6개 카드사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각 카드사의 공식 홈페이지나 영업점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특히 현대카드는 2026년 7월부터 바우처 결제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기존 카드 보유자도 걱정 없이 이용 가능
이미 국민행복카드를 보유하고 계신 분들은 별도의 신규 카드 발급 없이 기존 카드를 통해 23종 바우처 사업을 신청하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읍면동에서 바우처 신청 시 국민행복카드 발급 상담 전화 연결을 요청하시면 원하는 카드사와 바로 연결해 드립니다.
국민행복카드 관련 문의 및 안내
국민행복카드에 관한 자세한 안내는 국민행복카드 공식 누리집을 방문하시거나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건복지부 김문식 복지행정지원관은 “이번 사업에 주요 카드사가 모두 참여함으로써 국민 여러분의 카드 선택 폭이 넓어질 것”이라며 기대감을 전했습니다.
📌참고 하면 좋은 글
- 타워크레인 신호수교육 비용 및 자격증 취득 방법
- 2026 청주시 1단계 공공근로 신청방법 자격 대상
- 2025년 추석 연휴, 10일간의 황금 휴식
- 밴쿠버교차로 신문 구인구직 부동산 그대로보기
- 수원시 무주택 청년·신혼부부 전·월세 보증금 대출 이자 신청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