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설 명절을 앞두고 경북도에서 중소기업을 위한 특별한 금융 지원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지역 경제 활성화와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에 큰 도움이 될 이번 지원 정책, 함께 살펴보시죠.

경북도 중소기업 설 운전자금 지원 개요
경북도에서는 설 명절을 맞아 지역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1,200억 원 규모의 운전자금을 융자 지원합니다. 이번 지원은 중소기업이 협력 은행을 통해 대출을 받을 때 경북도가 대출 금리 일부인 2%를 1년간 지원하는 이차보전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융자 한도 및 우대 대상
기업별 융자 한도는 매출 규모에 따라 최대 3억 원 이내이며, 도에서 지정한 33종의 우대기업에는 최대 5억 원까지 융자 추천이 가능합니다. 특히, 프라이드 기업, 향토 뿌리 기업, 중소기업 공동브랜드 실라리안 등이 우대 대상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올해는 지난해 3월 발생한 경북 북부지역 대형 산불 피해업체도 우대기업에 새롭게 추가되어 더욱 폭넓은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신청 방법 및 기간
지원 기준, 취급 은행, 제출 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경북도 및 시군, 경북도경제진흥원 홈페이지와 경북도 중소기업 육성 자금시스템(www.gfund.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접수 기간은 1월 14일부터 28일까지이며, 기간 내에 신청하시면 지원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경북도 경제부지사의 메시지
양금희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설 명절을 앞두고 고물가와 고환율 등으로 자금 부담이 가중되는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에 이번 운전자금 지원이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이번 경북도의 중소기업 운전자금 지원 정책이 많은 기업들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길 바라며, 관심 있는 분들은 꼭 신청 기간 내에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고 지원받으시길 바랍니다.
📌참고 하면 좋은 글
- 전주시 공공근로 신청방법 자격 대상
- 노란우산 신규 가입자 소상공인사랑상품권 신청방법
- 양양군, 2026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 한진택배 배송조회 실시간: 앱으로 간편하게!
-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건강 챙기기